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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er/Java-oop

Java 의 규칙...

Java 의 규칙...

 

1. 식별자: 클래스명, 메서드명, 변수명

특징: 숫자로 시작할 수 없고, 공백/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다.

(단, 특수문자중 $, _ 는 사용이 가능합니다.)

Hello : 클래스명 / main : 메서드명(펑션) / i : 변수명

 

2. 식별자 대소문자 구분

클래스명, 상수: 대문자로 시작한다. ex) class Hello

메서드명, 변수명: 소문자로 시작한다. ex) Integer i = new Integer(1);

 

3. 자료형

* 기본형: 정수/실수를 입력할 때 기본 byte를 계산합니다.

자료형

  

초기값

논리형

boolean

1bit

true, false

false

숫자형

char

2byte

A, B (unicode)

\u0000

정수형

byte

1byte

 

0

 

short

2byte

 

0

 

*int

4byte

 

0

 

long

8byte

 

0

실수형

float

4byte

 

0.0

 

*double

8byte

 

0.0

그외 객체들..

   

null

 

4. 연산자의 종류

연산자

기호

비고

사칙연산

+, -, *, /, %

% 나머지 연산자

대입연산자

=, +=, -=, *=, /=

a+=3 는 a=a+3

증감연산자

++, --

a++ 는 a+=1

비교연산자

>, <, >=, <=, ==, !=

 

관계연산자

&&, ||

 

 

5. 제어문, 반복문

if ( ) : 가로 안에 값은 true, false 로 되는 값만 들어갈 수 있음.

(기타프로그램[c,vb,c#...]에서는 -1, null 등 값이 들어갈 수 있음.)

switch ( ) : 가로 안에 정수, 문자 들어갈 수 있음.

for ( 초기식 ; 조건식 ; 증감식 ) { 수행문; }

 

6. 클래스 : 일련의 공통된 연산의 변수, 메서드의 집합

변수 : 데이터

메서드 : 기능 (function)

 

7. 객체 (instance) : new 라는 키워드로 생성한다.

ex) d = new Demo(); // d 참조변수

 

8. JVM (Java Virtual Machine) 이 할당하는 메모리 영역

명령어

클래스 영역

[static 영역]

메서드 영역(변수)

[stack 영역]

객체 영역

[heap 영역]

Demo d = new Demo();

Demo.class

d

demo (d)

Demo d2 = new Demo();

 

d2

demo (d2)

 

9. public void view ( ) { }

public : 접근제한자

void : 반환형

view : 메서드명

( ) : 매개변수

 

10. 객체참조가 사라지면 garbage 대상이 되고 JVM이 주기적으로

garbage collector 가 메모리를 반환한다.

(java는 개발자가 신경 쓰지 않아도 메모리를 관리해준다.)

ex) Demo d = new Demo();

d = null;